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차량 정보

재벌 집 막내아들 마지막 장면에 등장한 메르세데스 벤츠의 최상위 플레그쉽 전기차 세단 EQS 가격 제원 특징 알아보기

by 돈벌남자 2022. 12. 26.
반응형

전기차 세단 메르세데스 벤츠 EQS 가격 제원 특징 알아보기

메르세데스 벤츠 EQS
메르세데스 벤츠 EQS

요즘 안주한 줄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해주던 재벌 집 막내아들이 16화를 끝으로 막을 내렸다. 너무 흥미로운 주제를 가지고 흥미진진하게 풀어가다 보니 한편을 두세번씩 보았던 거 같다. 그렇게 재밌게 보던 중에 마지막 화에 메르세데스 벤츠의 EQS가 나왔다. 이제는 재벌들도 전기차를 타는 시대인가 하는 웃을 수도 울 수도 없는 생각이 들면서 벤츠의 전기차 EQS가 궁금해졌다. 

그럼 함께 송중기가 타던 메르세데스 벤츠의 최고급 전기차 EQS의 특징들을 살펴보도록 하자.



가격

메르세데스 벤츠에서 이번에 최상위 주력 전기차 세단으로 선보이는 이 EQS의 가격을 살펴보자.
일단 등급별로 살펴보자면 EQS 350은 1억 33890 만원 그리고 EQS 450+모델은 1억 5700만원이다. 그리고 AMG가 적용된 모델들을 살펴보면 EQS 450+AMG 모델은 1억 6900만원이고 EQS 53A MG 4MATIC 모델은 2억 1300만원이다. 
내가 앞서 블로그에서 살펴보던 전기차들과는 가격부터 큰 차이가 나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제원

EQS
EQS



메르세데스 벤츠의 전기차 EQS의 제원을 살펴보면 연료는 당연히 전기를 사용하고 최고 출력은 265kW인데 단순 환산하면 355hp이다. 최대토크는 800nm이고 일반 차 기준으로 말하면 81.6kg.m이다. EQS의 최고 속력은 210km/h이고 제로백은 5.6초이다. 1회 완속 충전으로 갈 수 있는 최대거리는 454km이다. 다음으로 크기를 살펴보자면 전장은 5,225mm이고 전폭은 1,925mm이다. 전고는 1 축거는 3,210mm이다. 공차중량은 2,590kg이다. 타이어는 21인치 휠을 사용하고 있다. 참고로 AMG 모델의 제원은 거의 비슷하지만 출력 면에서 차이가 좀 있는데 최고 출력이 649hp이고 최고 속력이 220km/h, 제로백은 3.8초이다. 아쉬운 점은 출력이 더 높은 대신 최대주행 거리는 404km로 일반 모델보다 적다. 


특징

 일단 벤츠의 최상위 주력 세단 모델이기에 승차감을 말할 필요가 없다. 그런데다가 출력이나 주행가능 거리도 400킬로가 넘어서 중장거리 여행을 간다고 해도 문제가 없다. 그리고 내부 인테리어를 고급스럽게 하기로 유명한 벤츠에서 이번에 EQS 모델에 하이퍼 스크린을 탑재함으로써 승차 시에 미래지향적인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이미 시장 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었는데 이번에 AMG 라인을 출시함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두배로 받고 있다. 이번에 승차감과 안전에 관련된 최고의 기능들이 탑재되면서 외적인 디자인 부분뿐만 아니라 내적인 기능부분에서도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데 몇 가지 살펴보자면 리어액슬이라는 뒷바퀴를 최대 9도까지 조향해서 회전반경을 줄여주고 코너링을 도와주는 기능이 들어갔고 벤츠의 자랑 에어버스도 탑재되어 어떤 노면이든 편안한 승차감을 보장하고 드라이빙 어시스턴트나 자유 세이프, 임펄스 등 주행 관련 안전 관련 주행 보조 기능들은 운전자의 안전을 책임진다. 참고로 이번에 벤츠에서 전기차 브랜드에서는 최초로 3세대 자율주행을 인증함으로 아우토반에서도 자율주행상태로 주행이 가능하다고 한다.





마무리

벤츠EQS
벤츠EQS

나는 원래 벤츠의 전기차들에 관심이 많았다. EQC나 EQE를 볼 때는 확실히 벤츠는 아직 내연기관 차를 만드는 브랜드구나 나라고 단정을 지었다. 전기차 부분에서는 디자인적으로는 뭔가 특출나 보이려는 브랜드들이 뜨문뜨문 시장에 얼굴을 빼꼼 내밀기는 했지만 테슬라 말고는 전기차의 기준이라고 말할 만한 차가 없었다. 국내에서도 여러 전기차를 생산했고 여러 내연기관 차를 만들던 브랜드들에서도 전기차를 계속 개발하고 있다. 하지만 그동안 테슬라의 오토파일럿이나 다른 파격적인 옵션들이나 퍼포먼스를 이기지 못했다. 혹여 더 멋지거나 기능적으로 더 우월하더라도 가격측정 면에서 터무니없이 비싼 경우들이 많았다. 하지만 이번 메르세데스의 최상위 주력 전기차 세단 EQS는 다른 거 같다. AMG 라인까지 출격하면서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물론 가격 측면으로는 비싼 면이 있지만 자동차 시장 내에서 전기차의 바람이 불고 있는 이 시점에 벤츠의 최고급 감성을 가득 담은 전기차 EQS는 이미 충분히 매력적이다.  조만간 EQS의 SUV 모델도 나온다고 하던데 더욱 기대가 된다. 

이미 벤츠라는 브랜드에서 보여준 삼각별의 새로운 전기차로서의 도약을 기대해 보면서 메르세데스 벤츠의 EQS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