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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차량 정보

2023년형 메르세데스 벤츠 더 뉴 C클래스의 풀체인지에 따른 가격 제원은 어떤 변화가 있을까?

by 돈벌남자 2023. 1.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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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형 메르세데스 벤츠 더 뉴 C클래스가 풀체인지로 달라진 점은? 

2023년형 메르세데스 벤츠 더 뉴 C클래스
2023년형 메르세데스 벤츠 더 뉴 C클래스

이번에 2023년형 메르세데스 벤츠 C클래스가 8년 만에 풀체인지 되었다.

벤츠라는 브랜드 자체가 고급스럽기 때문에 진입장벽 자체가 높다는 인식이 큰데 이 C클래스는 벤츠의 D세그먼트 세단으로써 벤츠 자체에서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한 엔트리 모델로 자리를 지켜왔다. 엔트리 모델이지만 벤츠 특유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나 익스테리어의 특징을 가지고 있고 승차감 또한 역시 벤츠라는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C클래스에 대해 개인적으로 항상 아쉬웠던 것은 너무 당연한 거지만 E클래스의 하위 호완 모델이라는 것이 너무 느껴지는 옵션 적용이나 디자인이었다. 벤츠의 쿠페 모델을 참 좋아하는데 확실히 비교되는 것이 C, E클래스 쿠페 모델이다. E클래스에 비해 왜소해 보이고 디자인도 E클보다 항상 밑 밑 해 보였던 걸로 기억한다. 그런데 이번에 8년 만의 풀체인지로 C클래스의 반란이 일어났다. 이번 6세대 벤츠 C클래스는 베이비 벤츠 S클래스라는 별명이 생길 정도로 상위 호완 적인 변화들을 가지고 왔다.

그럼 지금부터 함께 2023년형 메르세데스 벤츠 더 뉴 C클래스의 풀체인지로 달라진 점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가격

이번 2023년형 메르세데스 벤츠 C클래스의 가격은 6,120~7,280만 원이다.

등급별로는 두 가지로 나눠지는데 C클래스 C200은 6120만 원 , C클래스 C300 4 MATIC은 6,710~7,280만 원이다. 이번에 통풍시트도 적용이 안되고 마이너스 옵션 적용인데 가격이 2022년 모델과 동일하게 적용되어서 논란이 많기는 하다. 그리고 다른 브랜드의 같은 D세그먼트 모델인 3시리즈나 A5 같은 차량에 비해 가격이 많이 비싸다 보니 부정적인 입장들도 많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C클래스 모델의 판매량이 좋다고 한다. 삼각별의 위력은 역시 엄청나다.

 

연비

2023년형 메르세데스 벤츠 C클래스의 연비를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2023년식 C클래스의 연비는 복합 11.3~11.8km/ℓ이다. 딱히 좋다고 보기도 안 좋다고 보기도 애매한 평균의 수치인 거 같다. 도심에서는 9.9~10.4 정도 되고 고속에서는 13.7에서 14이다. 사실 이런 차는 연비를 따지고 타는 차라고 보기는 어렵지만 그래도 평균치에 도달해주는 것은 엔트리 모델이라는 것을 어필해 주는 거 같기도 하다. 그럼 살짝 번외로 C클래스는 고급유를 넣어야 할까 일반유를 넣어도 될까?
의견이 참 많이 갈리는데 고급유를 권장한다고 하긴 한다. 고 RPM을 내길 원한다면 고 급유 넣기를 권장하고 싶다. 옥탄가가 다르기에 분명히 어느 정도 주행 성향에 관한 영향은 있으리라고 본다. 하지만 그 외에 그냥 주행하는 데 있어서는 꼭 고급유를 넣을 필요는 없는 거 같다. 하지만 벤츠라는 고급차의 대명사의 오너라면 고급유를 넣는 것도 삼각별의 주인으로서의 자존심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제원

이번 2023년형 메르세데스 벤츠 C클래스 모델은 가솔린 모델만 나왔다.

그래서 연료는 가솔린만 사용하고 출력은 201~254hp가 나온다. 출력은 같은 D세그먼트 차량들과 비교할 때 준수한 수치이다. 토크는 32.6~40.8kg.m이다.
배기는 1,999cc이고 엔진은 I4 가 들어간다. 구동은 AWD, FR가 들어가고 변속은 자동 9단 변속기를 장착하고 있다.
전장은 4,755~4,795mm, 전고는 1,440~1,455mm, 전폭은 1,820mm , 축거는 2,865mm이다.
이번에 2열 레그룸 , 그리고 차량의 해드 룸이 더 넓어졌다고 하는데 그래도 3명이 2열에 안기는 힘들어 보인다.
그래도 앤트리 모델이기 때문에 주행하는 운전자의 입장에서 불편할 점은 없다.
최근에 같은 D세그먼트의 또 다른 강자 BMW 3시리즈 차량의 글을 쓴 적이 있는데 확실히 다른 주행 성격적 특성을 드러내 는 것 같다. BMW는 조금 더 재밌는 주행을 위해 초점을 맞춘 느낌이고 이번 C클래스 모델은 확실히 정숙한 패밀리룩 세단에 초점을 둔 거 같다. 그렇다고 해서 C클래스 모델이 주행적인 성능이 아쉬운 것은 아니다. 어느 정도 주행의 재미를 가져오기에 부족함이 없는 출력과 엔진이다. 그리고 차의 크기는 전과 크게 달라진 점이 없다.

특징

2023년형 메르세데스 벤츠 더 뉴 C클래스 전면부
2023년형 메르세데스 벤츠 더 뉴 C클래스 전면부


가장 큰 특징으로는 내부 인테리어가 아닐까 싶다. 이번 내부 인테리어는 개인적으로 E클래스보다 한 수 위라고 생각한다. 물론 AMG 팩이 적용되었을 때 정말 영 액티브한 실내 인테리어가 완성되긴 하지만 정말 어떻게 고급스러운 느낌을 항상 잘 뽑아내는지 놀랍다. 이것이 첫 번째로 사람들이 삼각별의 가격이 비싸도 포기하지 못하는 이유가 아닐까 싶다.
내부적으로 좀 더 디테일하게 살펴보면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11.9인치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된다. 센터패시아도 심플하게 변화를 주면서 운전자 위주로 곡선을 그린다. 그리고 대시보드에 적용된 엠비언트 라이트는 역시 너무 아름답다.
이런 모든 것들의 조화가 차에 앉았을 때 미래지향적인 차에 타고 있다는 느낌을 크게 주는 거 같다.

2023년형 메르세데스 벤츠 더 뉴 C클래스 내부 인테리어
2023년형 메르세데스 벤츠 더 뉴 C클래스 내부 인테리어

그 외에도 외관적으로는 휠베이스와 휠 얼라이먼트가 더 커지면서 더욱 역동적인 디자인적인 무드를 풍긴다.
그리고 주행적으로는 어댑티브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어 운전자의 주행 스타일을 인식하고 반영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특별한 점은 C300 모델에 2.0 가솔린 싱글 터보 엔진에 EQ부스트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발전기가 변속기 사이에서 출력 성능을 더해 즉각적인 가속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럿듯 이번 2023년형 메르세데스 벤츠 C클래스 모델은 여러모로 마이너스 옵션 적용이라고 하지만 D세그먼트 차량이라고 하기에는 이 차가 가지고 있는 특징들이 너무 크다.
엔트리 모델이지만 이번에 많은 부분 긍정적으로 보완되고 탑재되었기 때문에 가격적으로도 전의 모델에 비해 가격적으로도 상향 조정되었는데 어떤 관점에서 보는가에 따라서 납득이 될 수도 있고 안될 수도 있다고 본다. 그래도 정말 이번에 풀체인지 된 2023년형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는 너무 매력적이고 고급스러운 차량인 건 확실한 거 같다. 그리고 사이즈적으로도 커져서 패밀리카도 이용할 수 있을 거 같다는 생각은 있다. 이번 페이스 리프트를 통해서 벤츠라는 브랜드에서 보여줄 앞으로의 디자인적인, 기능적인 혁신적 변화들을 더 기대하게 된다. 2023년형 메르세데스 벤츠 더 뉴 C클래스의 풀체인지가 시장내에서 어떤 반응을 일으킬지를 기대해보며 글을 마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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