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그렇게 매력을 느끼지 못하던 차인데 요즘 메르세데스 벤츠 AMG CLA 45S 4 MATIC+의 매력에 너무 깊이 빠져버렸습니다. 원래 메르세데스 벤츠를 좋아하긴 하는데 이번 세대 CLA 말고 이전세대의 CLA의 크기나 디자인을 보고 저는 CLA는 절대 쳐다도 보지 말자고 단정 지었었습니다. 그 이유는 디자인이 잉어같이 생겨서 차도 크지 않고 뭔가 라인도 쿠페형처럼 뒤에 라인을 떨어트렸는데 그것 때문에 물고기 꼬리 같다는 이미지가 컸습니다. 물론 운전의 재미는 엄청나다고 익히 들었으니 한 번도 쳐다보지 않았던 CLA가 이번에 저의 마음을 빼앗아 버렸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AMG CLA 45S 4 MATIC+은 우연히 영상을 시청하던 중에 발견했는데 AMG가 아닌 일반 CLA 250 차량을 보고도 감탄을 했고 이 AMG CLA 45S 4MATIC+를 보고서는 하루에 1번은 꼭 찾아보고 있습니다. 그럼 메르세데스 벤츠 AMG CLA 45S 4 MATIC+에 대해서 한번 저와 함께 낮낮히 파해쳐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AMG CLA 45S 4 MATIC+의 제원 살펴보기
메르세데스 벤츠 AMG CLA 45S 4 MATIC+를 살펴보기 위해서는 엔진부터 살펴보아야 합니다.
AMG CLA 45S 4MATIC+ 엔진
가장 강력하다고 생각하는 421마력의 4 기통 터보 엔진이 들어갔습니다. 더 자세하게 이야기하면 2.0리터의 트윈스크롤 터보차저 엔진으로 이 엔진이 AMG 스피드시프트 DCT 8단 변속기와 결합하게 되면 최고출력 421마력, 최 대토크 51 kgm에 제로백 4초대의 괴물차량이 완성됩니다.
엔진 안에는 AMG GT에 들어가는 V8 터보엔진과 동일한 터보 압축기와 터빈샤프트에 마찰 방지 롤러베어링을 넣어서 터보차저 내부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기계적인 마찰들을 최소한으로 줄였습니다. 그리고 또한 흡기와 배기를 위해서 공기흐름까지 개선했습니다.
AMG CLA 45S 4 MATIC+ 구동
AMG CLA 45S 4 MATIC+의 구동은 4륜구동 시스템인 AMG 퍼포먼스 4 MATIC+로 수행하는데 엄청난 것은 이 AMG의 사륜구동 시스템은 전륜과 후륜의 토크를 연속적으로 계산합니다. 그래서 운전자의 조작과 환경을 계산하고 토크를 배분해 주는데 재밌는 것은 토크 배분을 통해서 4륜구동이 되었다가 후륜구동이 될 수도 있는 자유로운 상황에 맞는 주행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합니다. 정말 왜 AMG CLA 45S 4 MATIC+이 주행이 그렇게 재밌다고 하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서스펜션은 AMG 드라이빙 컨트롤 서스펜션이 들어갔는데 각 휠의 댐핑을 전자적으로 제어해서 운전자의 안정적이고 다양한 주행환경을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AMG CLA 45S 4MATIC+ 그 외의 특징들
AMG CLA 45S 4 MATIC+은 모드 선택을 통해서 드리프트가 가능한데 레이스 주행모드를 선택하면 의도적으로 오버타이어를 유도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파워슬라이딩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AMG 트랙 페이스가 적용되는 것도 큰 매력입니다. 차량의 세부적인 데이터와 레이스 트랙의 랩타임을 보여주는 기능으로 달리기 위한 차량이라는 것을 확실하게 어필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AMG CLA 45S 4 MATIC+가 아닌 그냥 CLA250 모델의 경우에는 사실 수납공간의 부족과 뒷자리 공간부족과 옵션의 부재로 거의 패션카로 취급을 받기도 합니다. 사실 가격대가 같은 등급의 5시리즈 차량보다 높은 것도 사실이기 때문에 같은 등급의 스펙과 비교한다면 CLA를 비난하는 사람들의 입장도 어느 정도 이해가 갑니다. 하지만 AMG가 들어간 CLA는 다릅니다. 정말 가격대비 엄청난 주행감을 운전자에게 안겨줄 수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기본 CLA 모델도 정말 디자인이 좋아서 그 자체로 마음에 드는데 보면 볼수록 구매욕구가 샘솟는 것 같습니다. 아마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AMG CLA 45S 4 MATIC+의 매력에서 쉽게 나오시지 못할 것입니다. 그럼 이상으로 내 기준 가장 재미있는 차 메르세데스 벤츠 AMG CLA 45S 4MATIC+ 제원 살펴보기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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