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살펴볼 차량은 포르쉐의 파나메라입니다. 포르쉐에서 고급대형세단을 원하는 타겟층을 대상으로 만든 파나메라는 911과 비슷한 형태를 가졌지만 대형세단의 크기와 고급스러움을 겸비한 고성능 차량입니다. 포르쉐 모델 중에서도 인기가 많은 차종이라 차에 관심이 많이 없는 분들도 많이들 아시는 것 같습니다. 파나메라는 2009년부터 생산되기 시작하였고 현재까지도 대형세단브랜드의 강자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파나메라 4에 대해서 아주 구석구석 살펴보려고 합니다. 포르쉐의 디자인과 기능, 제원 등에 대해서 제대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글 목차
- 파나메라 4 디자인
- 파나메라 4 제원
- 파나메라 4 기능과 편의사항
포르쉐 파나메라 4에 대해서
포르쉐 파나메라 4 디자인
파나메라의 콘셉트에 대해서 알고 있나요? 파나메라의 콘셉트는 바로 4인승 고급 스포츠세단입니다. 스포츠카의 성능을 가지고 있지만 고급대형세단으로써의 편안함과 포르쉐만의 역동성과 고효율의 기능들을 가지는 것이 파나메라의 목표 콘셉트였는데 사람들은 불가능하다고 했지만 결국 포르쉐에서 해냈고 지금의 파나메라를 만들어냈습니다.
파나메라 4의 바디타입은 이미 실루엣과 비율에서부터 의심의 여지없이 포르쉐입니다. 휠베이스는 길게 뻗어있고 전면 오버행은 짧아지고 후면 오버행은 길어지면서 시작적으로 더욱 역동적인 디자인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옆모습의 윤각이 딱 포르쉐의 고유의 웨이스트라인과 포르쉐의 고급스러운 느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파나메라 4 이그제큐티브의 바디타입은 15cm이 더 긴 차체를 통해서 더욱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길어진 차체덕에 뒷좌석에서 업무가 가능할 정도로 공간형성이 잘 되어있습니다.
포르쉐 파나메라 4 제원
포르쉐의 고성능 대형고급세단인 파나메라 4의 제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진
포르쉐 파나메라4 엔진 | |
엔진형식 | V6 |
과급방식 | 트윈터보 |
배기량 | 2,894cc |
연료 | 가솔린(고급) |
최고출력 | 336hp |
최대토크 | 45.9kg.m |
성능
포르쉐 파나메라4 성능 | |
최고속도 | 268km/h |
가속성능(제로백) | 5.3초 |
연비 | 8km/ℓ |
CO 배출량 | 217g/km |
치수
포르쉐 파나메라4 치수 | |
전장 | 5,049mm |
전폭 | 1,937mm |
전고 | 1,423mm |
축거 | 2,950mm |
윤거전 | 1,671mm |
윤거후 | 1,651mm |
공차중량 | 1,975~1,985kg |
전륜타이어 | 275mm / 40 / 20inch |
후륜타이어 | 315mm / 35 / 20inch |
섀시
포르쉐 파나메라4 섀시 | |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
변속기 | DCT 8단 |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
전륜,후륜 제동장치 | V디스크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포르쉐 파나메라 4 퍼포먼스 기능과 편의사항
포르쉐에서 추구하는 바는 그냥 운송수단으로써의 편안함이 아닌 스포츠카를 타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그런 퍼포먼스와 기능적인 편의사항들을 제공합니다.
파나메라 4 기능
리어 액슬 스티어링
리어 액슬 스티어링은 선택옵션으로 제공되는 기능으로 단 파나메라 터보 S,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모델에서는 기본사향으로 적용됩니다.
리어 액슬 스티어링은 고속성능과 일상적인 주행감 모두를 향상해 주는 기능으로서 만약 저속으로 주행할 경우에는 후륜이 전륜과 반대방향으로 조향해 실제 휠베이스를 줄여주는 기능을 리어 엑슬 스티어링을 통해서 제공합니다. 그래서 회전반경이 줄어들기 때문에 더욱 민첩해진 파나메라는 주차하는 부분에 있어서도 더욱 편안하고 쉬워집니다.
그리고 만약 고속주행 중이라면 후륜이 전륜과 같은 방향으로 조향 시켜서 휠베이스를 더 길게 만들어주는데 이런 효과를 통해 주행안정성이 더욱 높아지게 됩니다. 이처럼 리어 액슬 스티어링 효과를 통해서 주행성능과 안정성 모두를 향상해 주는 아주 멋진 기능입니다.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PCCB)
포르쉐는 빠른 차를 만들기 위해서 항상 노력한 만큼 빠르게 멈추기 위한 제동력 기술에도 힘을 많이 썼습니다. 사실 많은 고성능차 브랜드들에서 고속 주행능력만큼 신경 쓰는 것이 제동력입니다. 브레이크를 통해서 빠른 속력을 내던 차량이 확실하게 멈출 수 있는 능력 또한 고성능 차량에는 필수적입니다.
포르쉐에서는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를 계발하여 아주 강력한 브레이크 기능을 운전자에게 선사해 준다고 합니다. 전륜직경은 420mm이며 후륜직경은 410mm라고 합니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에는 스포츠리스폰드가 포함된 모드 다이얼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통해 차량을 4가지의 주행모드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운전자의 성향에 맞는 주행모드를 버튼 하나로 바꾸어주는데 노멀,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인디비주얼 이렇게 4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4가지 모드에 따라서 차량의 성능이 확 하고 바뀌는데 스포츠모드만 되더라도 핸들링 자체가 달라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스포츠 리스폰드 기능이 모드 다이얼 가운데 버튼으로 위치하고 있는데 이 버튼을 누를 경우 기능이 활성화되면서 출력이 아주 빠른 속도로 뽑아집니다. 약 20초 동안 반응속도가 극대화되면서 순간적으로 가속이 필요한 상황에서 아주 유용하다고 합니다.
파나메라 4 편의사항
헤드업 디스플레이
파나메라 터보 S,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모델에는 기본사양으로 들어가고 그 외의 파나메라모델은 선택사항으로 들어가는 기능인데 헤드업 디스플레이 기능은 아주 고품질의 컬러화질을 통해서 운전자에게 주행정보를 투영합니다. 디스플레이 위치 또한 운전자가 원하는 위치로 조정이 가능하고 운전자의 주위를 분산시키지 않습니다. 그리고 표시할 주행 관련 콘텐츠들도 본인이 본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이 들어간 LED 헤드라이트
위와 동일하게 파나메라 터보 S,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모델과 파나메라 4 gts모델을 제외하고는 선택사항으로 들어가는 이 헤드라이트 기능은 포르쉐의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이 들어간 LED 헤드라이트로 다이내믹 레인지 컨트롤과 동적코너링 라이트, 속도 감응식 헤드라이트 레인지 컨트롤 기능이 들어가서 근거리와 원거리 그리고 측면의 조명을 모두 강화하여 안정감 있는 주행을 만들어줍니다.
사운드 시스템
사운드 시스템은 보스와 부메스터중에 선택해서 장착이 가능합니다. 각자 장점이 확실한 스피커들이라 본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조금은 간단하지만 디테일하게 파나메라 4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최근에도 본 적이 있는데 정말 매력적인 차량인 것은 확실합니다. 언젠간 파나메라의 오너가 되고 싶은 마음을 담으면서 이상으로 포르쉐 파나메라 4(porsche panamera 4)에 대해서 알아보기(기능과 편의사항)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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