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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차량 정보

카니발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제원과 디자인의 바뀐점은 무엇이 있을까?

by 돈벌남자 2023. 3.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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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니발의 페이스 리프트 소식에 대해서 

카니발은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패밀리카이다. 자녀가 있는 가정이라면 마냥 차량의 디자인만 보고 구매를 결정할 수 없기에 가족이 모두 함께 타는 패밀리카를 정하는 조건은 간단하면서도 까다롭다. 그런데 그런 애매한 패밀리카의 요구조건을 가장 잘 충족시켜 주는 차가 현재는 카니발이다. 카니발은 지금까지 페이스리프트와 풀체인지를 하면서 변화를 주었지만 그 차에 대한 사람들의 니즈와 카니발의 이미지는 변색시키지 않고 유지해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페이스리프트 소식으로 하이브리드 모델이 나온다는 소식에 벌써부터 대한민국 40,50대 남성분들의 마음에 불을 지피고 있다. 오늘은 페이스리프트 예정인 23년형 카니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그럼 지금부터 카니발의 페이스리프트 소식에 대한 제원과 디자인의 바뀐 점들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23년형 페이스리프트된 카니발 제원 (파워트레인)

카니발의 페이스리프트에 따른 차량제원의 바뀌는 부분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다. 

이번 카니발은 페이스리프트를 하면서 파워트레인에 대해 신규로 개발된 기술을 적용한다고 발표하였다. 

원래 페이스리프트를 하면 특히 국산 차량들은 파워트레인보다는 내부나 외부의 시작적이고 디자인적인 부분을 변경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이번에는 변화를 줄 것이라고 한다. 

 

가장 큰 변화는 원래있던 디젤모델을 없애고 그 대신 하이브리드 모델을 신규로 가져오는 것이다. 

이전부터 대형차량에 대한 하이브리드 개발에 대해서 현대 내에서 이야기가 많이 있었기 때문에 어느 정도는 예상이 되고 있던 부분인데 대형차량들에 디젤엔진이 아닌 하이브리드 엔진이 대체되는 세상이 오다니 신기하기는 하다. 

 

이번에 카니발에 적용되어질 엔진은 2.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을 베이스로 전기모터를 결합하였다. 

이번 조합을 통해서 복합연비 15km/L와 250마력을 넘는 출력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한다. 

그런데 카니발의 연비는 이미 너무 좋은 것이 우리 아버지 차도 카니발인데 가끔 아버지 차를 운전하면서 연비를 보면 16-17km/L 정도로 항상 유지가 되어서 과연 250마력을 넘기는 파워트레인의 엔진에서 15km/L의 연비를 뽑아내는 기술력을 갖췄을지 차량의 출시 이후에 살펴보아야 할 것  같다. 

 

 

23년형 카니발의 디자인

요즘 기아의 디자인의 완성도가 점점 높아지는 가운데 카니발의 풀체인지 소식에 따른 디자인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23년형 페이스리프트된 카니발은 크게 달라진 것 같으면서 아닌 거 같기도 하다. 2020년 8월쯤 나왔던 이전 모델 자체도 디자인 자체의 완성도가 좋았기 때문에 3년이 지나는 지금 좋은 부분은 가지고 새로운 다른 차종 모델들에 적용되는 디자인적인 좋은 부분들을 함께 가미시킨 것 같은 느낌이 크게 든다. 

 

일단 전면부의 헤드램프가 변화가 있는데 디테일의 차이가 있다고 본다.

가로로 배치되어 있던 해드램프를 세로로 변경을 준 것인데 사실 차량 사진으로만 보았을 때는 이전 카니발 모델에 멋진 안경을 씌운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것이 나의 개인적인 의견이다. 

그리고 측면부로 넘어오면 이전 2020년의 카니발 모델과 차이가 없다. 

그리고 후면으로 넘어오면 셀토스에 적용된 리어램프와 아주 비슷한 리어램프가 적용되어있다. 

개인의 취향 차이이겠지만 나는 개인적으로는 이전의 모델이 더 마음에 드는것 같기는 하다. 

하지만 램프의 변화에 따른 세로형 램프 그레픽이 추가된다고 하는데 그것에 따른 차이가 분명히 있을 것이라고 본다.

그리고 내부의 디자인은 큰 변화가 있지는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한다.

 

카니발의 페이스리프트를 살펴보면서 하이브리드 소식을 접하게 되었는데 요즘 차들의 기술발전이 휴대폰의 변화만큼 빠른 것 같다. 계속 지속적으로 더 획기적이고도 다양한 모델들이 시장에 나오는 것을 보면서 조금 무서운 느낌도 든다. 

카니발은 정말 대한민국 아버지들을 위한 명차이다.

이번 페이스리프트의 핵심은 아무래도 하이브리드 모델이 나오는 것인것 같다. 

하이브리드 모델이 대형 차량에 들어간다면 정말 말이안되는 스펙인 것은 확실하다. 

부디 안좋은 기술적 결함 없이 카니발의 명성을 유지하기를 바라면서 23년형 카니발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제원과 디자인의 바뀐 점은 무엇이 있을까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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