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차미남입니다. 제네시스에서 GV80 쿠페형을 출시한다고 발표해서 관심이 뜨거웠었는데요, 드디어 실물이 공개되면서 다시 한번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워낙 제네시스 안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모델이기도 하고 한국 럭셔리 SUV 시장 안에서도 인기가 상당해서 쿠페형의 등장이 제네시스의 새로운 인기몰이의 시작이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GV80 쿠페가 기본형이랑 어떤 차이가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GV80 쿠페 실물의 다른 점
9월 27일에 공개한 쿠페형 모델은 부분변경을 기반으로 하여 역동적인 실루엣을 강조하였는데요, 매끄럽게 떨어지는 창문과 면 발광리어램프를 보면 GV80의 이미지가 확실하게 보입니다. 다만 GV80 쿠페형에는 별로의 다양한 전용사양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GV80 쿠페 디자인
이번 GV80 쿠페의 디자인 철학은 역동적인 우아함인데요. 제네시스의 고급스러움에 역동성을 강조한 이번 쿠페형 디자인은 콘셉트에서 보여주었던 디자인이 대부분 구연되었습니다. GV80 쿠페는 GV80를 부분변경하여 MLA 기술이 들어간 전면부 해드램프와 기요세 패턴이 각인된 신규 엠블럼이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GV80 쿠페 전면부 그릴은 크레스트 그릴로 더블 레이어드 G 메트릭스 패턴이 들어가 고유의 제네시스의 이미지가 강조되었습니다.
그리고 범퍼를 보면 확장된 에어 인테이크 그리고 액티브 에어플립 4개의 에어벤트가 적용되어 있고 이런 적용으로 엔진룸 냉각을 위한 공기흐름을 만드는 공기역학 디자인으로 공격적인 디자인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측면부는 매끄러운 루프라인으로 쿠페의 느낌을 만들고 후면부는 유리창과 후륜구동 SUV 특유의 프로모션이 특징적으로 들어있습니다. 차체를 가로지르는 쿠페식의 아치형 라인 파라볼릭 라인과 날렵한 형태의 윈도 라인과 쿠페형 20인치와 22인치 휠이 탑재되었습니다. 또한 쿠페형의 차별화된 느낌을 위해서 후면부 LED 면 발광 테일램프는 하단 램프보다 상단 램프가 길어서 일반 GV80 모델과는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이런 면이 쿠페형만의 매력이 아닐까 싶네요.
그리고 쿠페는 트윈 머플러를 기본으로 해서 전용 파워트레인 가솔린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를 선택하게 될 경우 크레스트 그릴 형상의 듀얼 트윈 머플러가 장착됩니다. 그리고 쿠페형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2열의 해드룸은 일반 모델보다 확실히 작고 파노라마 선루프도 축소된 모습입니다. 하지만 이런 단점을 보안할 수 있도록 리클라이닝을 활용해서 등받이 각도를 조절하면 편안한 자세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트렁크의 용량도 어쩔 수 없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리고 고배기량 스포츠쿠페인 만큼 배기음을 재연하여 낸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이 들어가고 운전자의 선택사항으로 플렉스 브레이크가 들어갑니다. GV80 쿠페는 가솔린 2.5와 3.5 터보와 가솔린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엔진 중에서 선택 가능합니다.
제네시스 GV80 쿠페 제원
제네시스 GV80 쿠페의 제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연료: 가솔린
- 연비: 복합 7.8~8.2km/l (도심 7.3, 고속 9.5)
- 출력: 304~415hp
- 토크: 43~56kg.m
- 배기: 2,497~3,470cc
- 엔진: V6, I4 트윈터보
- 구동: AWD
- 변속: 자동 8단
- 전장: 4965mm
- 전고: 1710mm
- 전폭: 1975mm
- 축거: 2955mm
등급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GV80 쿠페 2.5 가솔린 터보 304hp
- GV80 쿠페 3.5 가솔린 터보 380hp
- GV80 쿠페 3.5 가솔린 터보 MHEV AWD 415hp
오늘은 GV80 쿠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확실히 기본형 모델과는 차별된 점도 있고 제네시스만의 패밀리룩도 잘 녹아있는 고급스러우면서도 스포티한 차량인 거 같습니다. 그리고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콘셉트의 디자인 이미지가 잘 반영된 것입니다. 그럼 이상으로 제네시스 GV80 쿠페 실물 실 펴보기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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