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차량 정보

플래그십 미니밴 토요타 알파드에 대해서 알아보기 알파드 가격 알파드 연비 알파드 제원

by 돈벌남자 2024. 2.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차미나입니다. 오늘은 골프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가족끼리의 시간을 즐기는 분들이 관심을 가지실 만한 플래그십 미니밴 도요타의 알파드라는 차량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도요타의 알파드는 플래그십 미니밴으로 4인까지 라운딩이 가능한 굉장히 매력 있는 차량입니다. 요즘 자동차 시장을 보면 예전에 비해 큰 차량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것 같습니다. 차박이라는 자동차를 이용한 문화, 캠핑, 골프등 큰 차량으로 이용 가능한 문화들이 많이 생기면서 확실히 수요가 급등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요즘 도요타 코리아에서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있는 알파드라는 차량에 대해서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래그십 미니밴 도요타 알파드에 대해서

도요타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미니밴 알파드 사진
도요타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미니밴 알파드 사진

현재 도요타 알파드는 일본 내수와 동남아시아 시장을 타깃으로 하여 나온 차량입니다. 북미지역을 겨냥한 또 다른 대표작인 시에나와는 다른 길을 가고 있습니다. 알파드는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미니밴으로 가격대가 꽤나 높은 차량입니다.
 

도요타 알파드 가격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미니밴인 도요타 알파드의 가격은 9920만 원입니다. 심지어 단일트림이랑 가격만 보았을 때 대중들을 납득시킬 수 있을지 조금은 걱정도 되는 차량입니다. 하지만 구성과 주행면에서 다른 미니벤들과는 차이가 있다고 하니 독자분들께서 판단해 주시길 바랍니다. 
 

도요타 알파드의 다른 미니밴과는 다른 점과 특징들 

일단 도요타에서 알파드에 대해서 소개하는 특징들 중에 눈에 들어왔던 것은 뒷좌석에 대한 고민이었습니다.  뒷좌석을 다른 미니밴인 시에나나 카니발과 같은 다른 미니벤들과 다르게 세단 수준의 승차감을 구연하고자 하여서 뒷좌석 진동 저감 대책을 세웠고 집중적으로 보강하였다고 합니다. 
 
뒷좌석의 승차감을 진동 저감으로 구연한 방식은 플랫폼을 도요타에서 승용모델에 들어가는 플랫폼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도요타의 승용모델에 들어가는 플랫폼은 TNGA플랫폼으로 이것과 함께 스트레이트 사이드 실 가드와 V자형 하부 브레이스를 달았습니다. 이것은 차체의 강성을 높여주는 효과를 가져왔고 50%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시트에 메모리폼과 진동 방지고무와 주파수 감응 댐퍼를 통해 부드러운 승차감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실제로 도요타 측의 이야기로는 진동이 3분의 1로 줄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소음에 대해서도 고민을 많이 한 것이 모토를 기분 좋은 고요함으로 잡고 그러기 위햇 루프 소음 감쇠 시트 그리고 접착제, 저소음 타이어, 어쿠스틱 글라스들 적용하고 A필러의 단차를 최소한으로 줄여서 풍절음을 확실하게 잡았습니다. 이런 도요타 알파드의 노력이 다른 미니벤보다 세단에 가까운 정숙하고 부드러운 승차감을 만들어줄지 한번 직접 타보고 느껴보고 싶네요. 
 

도요타 알파드의 내부 공간

알파드의 체격은 다른 미니벤들보다 제원상으로는 작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시승을 해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3열 공간이 다른 미니벤들보다도 더 넉넉하다고 합니다. 해드룸이나 레그룸도 넉넉해서 전혀 불편함을 느끼지 않았다고 할 정도로 일본차가 잘 만들어내는 효율적인 공간을 잘 만들어낸 것 같습니다. 다만 3열까지 사용할 경우 여분의 수납공간은 없어집니다. 
 
만약 3 열시트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면 좌우측 벽에 시트를 접어서 홀딩해 놓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접어서 사용하면 엄청난 적재공간 활동이 가능해서 이것이 바로 4인 라운딩이 여유롭게 가능하다 하는 알파드의 매력이자 장점입니다. 사실 4개의 캐디백과 보스턴백을 다 싣고 이동하는 것은 정말 쉽지 않은 일이지만 다 집어넣고도 여유롭게 갈 수 있는 차량이 바로 이 프리미엄 미니밴 알파드입니다. 알파드는 골프용 가방뿐 아니라 캐리어까지 집어넣어도 여유로운 공간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심지어 이 알파드라는 차량은 하이브리드 모델이라 유류비에 대한 고민도 크게 할 필요가 없는 엄청난 가성비의 차량입니다. 거기에 세단 수준의 정숙성과 승차감이 받쳐주는 차량이라니 정말 나쁘지 않은 가격대의 차량인 것 같습니다. 
 

도요타 알파드의 주행능력

도요타 알파드에 TNGA플랫폼이 들어가 있다 보니 무게중심이 낮게 잡혀있고 이효과로 코너시에 차체가 단단하게 받쳐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민첩하고 전기식 4륜구동으로 주행 시 안정감이 더 높아졌습니다. 그리고 하이브리드답게 구동배터리가 1 열시트 아래에 넣어서 무게배분을 딱 50:50으로 안정감 있게 배분하였습니다. 
 

도요타 알파드의 기능옵션 살펴보기

국내시장에 대한 애정을 도요타 코리아에서 확실하게 보여주는 만큼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를 맞출 기능들은 거의 다 탑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1열의 통풍과 열선시트, 무선충전,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서라운드뷰 모니터가 있고 디지털 룸미러까지 들어가 있습니다. 거기의 주행보조를 위한 ADAS와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긴급 제동 보조와 조항 어시스트 장치와 차선 추적 어시스트, 도로 표지판 어시스트, 안전 하차 어시스트등 주행과 동승자의 안전을 위한 많은 기능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사실 이런 구성이라면 9920만 원이 그렇게 비싼 돈도 아닌 것 같습니다. 
 

도요타 알파드의 제원 알아보기 
  • 엔진: 지구력 4 기통 가솔린+전기모터 
  • 배기량: 2487cc
  • 최고출력:250마력
  • 최대토크: 24.4kg.m
  • 압축비: 14.0:1
  • 연료공급장치: 멀티분사(직분사+간접분사)
  • 연료탱크: 65L
  • 연료:가솔린
  • 변속기: e-CVT 
도요타 알파드 차체 
  • 바디형식: MPV
  • 구조: 모노코크
  • 전장: 5005mm
  • 전폭: 1850mm
  • 전고: 1950mm
  • 휠베이스: 3000mm
  • 트레드 앞, 뒤 : 1600mm
  • 공차중량: 2330kg
  • 스티어링: 랙 앤 피니언
  • 전륜 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
  • 후륜 서스펜션: 더블 위시본
  • 브레이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타이어: 255/55/R19
  • 공인연비 13.5km/L
  • 가격: 9920만 원 

오늘은 도요타의 알파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차량의 모티브와 주 타겟층이 확실하게 보이는 상당히 매력적인 차량이었습니다. 다만 가격에 대한 진입장벽이 9920만 원으로 거의 1억에 도달하는 금액이라 쉽사리 덜컥 사기에는 부담이 될 수 있는 차량인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하이브리드 모델이고 수납공간이나 활용도등을 잘 고려해서 구매한다면 용도로서는 최고의 미니밴이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이상으로 플래그십 미니밴 도요타 알파드에 대해서 알아보기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